집은 많은 흔적들이 남습니다.

샤워를 하게 되면 빨랫감이 남고 음식을 먹으면 설거지꺼리가 남죠. 집에서는 뭘 해도 그 흔적들이 남고, 아이들이 놀면 그 흔적들이 남게 됩니다.

 

평소에는 이런 것들이 거슬리지 않은데 직장에서 스트레를 많이 받거나 피곤해서 예민해지면 이런 것들이 거슬리기 시작하고 이 것들 때문에 스트레스가 터지기도 합니다.

 

 

"가볍게 산책을 해보세요."

 

집에 들어가기 전에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거나 몸을 움직이게 되면 스트레스도 해소가 될 수 있고 주변의 풍경들이나 여러가지 모습들이 내 기분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집까지 계단을 오르면 적당히 힘들고 땀이 나면서 스트레스가 풀어지기도 하고 운동을 했다는 기분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예민해진 감정을 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드셔보세요."

 

집에 가는 길에 있는 카페를 들려서 맛있는 간식에 차를 드시는 것도 좋고, 집에 가서 밥을 해먹는게 귀찮다면 맛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 음식은 사람의 기분을 부드럽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푸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만큼 정말 스트레스를 받는 날에는 그냥 외식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친구를 만나거나 전화통화를 해보세요."

 

좋은 사람과 이야기를 하는 것은 스트레스 관리에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를 만나서 차를 마시거나 가볍게 맥주를 한 잔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거나 만나는 것이 쉽지 않다면 전화통화를 해보는 것도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에는 이런 대화를 하는 것 만으로도 위안이 되고 스트레스가 해소가 되는 만큼 좋은 친구들을 늘 가까이에 두고 자주 만나는 것은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 왔는데 스트레스로 예민해 졌다면 청소나 설거지를 시작해보세요."

 

설거지를 하거나 청소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직장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내가 움직이고 노력하는 만큼 그 성과가 보이기 때문에 시작할 때에는 스트레스가 더해지는 것 같지만 청소나 설거지가 끝나가게 되면 어느정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예민한 분들에게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어질러진 집이 싫은 분들은 수납장을 충분히 구매해서 외부에 보이지 않게 정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