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과일 채소의 효과는? 건강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요즘 곶감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말린 무를 이용한 무말랭이요리, 무청요리 그리고 말린 채소등으로 만든 식품들이 인기가 있고, 또한 웰빙으로 인한 말린 사과나 귤 그리고 당근과 고구마등으로 간식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말린 음식들은 밀도가 낮아진만큼 영양이 압축되어 있기도 하고 이러한 것들은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기때문에 겨울철에 먹기에 좋은 음식들이기도 합니다. 



■ 말린 과일과 채소는 일반과일과 채소에 비해서 10배의 영양


수분이 제거되기때문에 영양이 10배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영양섭취를 위해서 1kg을 먹어야 되던 채소나 과일을 100g을 먹어도 해소가 되기때문에 뇌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나, 많은 양을 소화할 수 없는 어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말린 무나 말린 버섯 말린 호박 말린 제품들은 조리도 쉽습니다. 살짝 물에 담궈 살짝만 불린다음에 그 상태로 무치거나 볶아먹어도 좋고, 영양밥을 할때 넣어먹어도 좋습니다. 가지의 식감을 싫어하는 분들도 말린가지를 살짝 불려 볶으면 그 식감이 나쁘지 않아서 먹기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 말린 과일은 과일 채소 멀리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


당근, 사과, 귤, 바나나등을 말리면 달달하면서 맛있는 천연간식이 됩니다. 여러가지 몸에 나쁜 성분이 아닌 자연에서 나오는 건강한 음식이기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적은 양으로도 많은 영양을 섭취하게 하기때문에 더욱 더 좋은 간식입니다.


그냥 말려서 줘도 잘 먹지만 고구마나 당근등은 살짝 설탕을 첨가해서 정과로 만들어줘도 잘먹기때문에 간식으로 정말 추천합니다.



말리면 말리기전에는 몰랐든 식감과 단맛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과의 경우에는 단맛이 증가하고 변비에 좋은 펙틴이 증가하기때문에 아이들 간식, 성인간식으로 좋으며, 귤 역시 말리면 신맛은 줄고 단맛은 늘게되고 식감은 좋아집니다. 그외에 무우나 채소등도 말리게 되면 독특한 식감과 영양 그리고 좋은 맛이 증가하기때문에 이를 말려서 보관하고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건강차로 말린우엉과 연근 도라지등을 이용해서 건강차로 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도라지의 경우에는 면역력을 높게해주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으며, 우엉차나 연근차등도 향과 맛이 깊고 건강에 좋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차이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