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치가 길을 찾아가는 방법 모음





길을 제대로 찾아가는 것이 쉬운 분들이 있지만 저처럼 길을 알려줄때 알수없는 언어처럼 들리고, 그 길이 그 길같고, 아까지나온 길이 맞는 길 같은데 전혀다른 길로 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10분이면 갈 거리를 둘러서 둘러서 이동을 하는 경우 30분이상 시간이 걸리기도 하죠. 그래서 처음 가는 곳 한번에 가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곳은 먼저 길을 나서고는 하는데 그렇지 못한 곳에서는 지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러한 길치생활을 한 것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조금의 노하우가 생겼는데요, 이러한 노하우를 이용하게 되면 보다 길을 찾는 것이 조금은 편하고, 쉬워지기도 합니다.



01. 큰 건물을 위주로 길을 찾는 방법

멀리서도 보이는 큰 건물, 큰 곳의 위치를 기반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하철역의 출구를 기준으로 해서 설명해도 되고 근처의 특이한 큰 건물이나 큰 간판등으로 기준으로 길을 확인하고 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이러한 건물을 하나의 기준점으로 체크하고 진행한다면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02. 모르면 물어보면서 가자

모르면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근처를 지나는 분중 2명 정도에게만 물어도 그 약속장소의 위치를 잘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어보는 것도 자주하면 덜 쑥스러우니 길을 잘 모르겠다면 꼭 물어보고 길을 찾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물어볼때도 그 근처의 유명한 건물이나 장소를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인터넷 로드뷰로 확인하자.

요즘은 인터넷이 잘 되어 있고, 로드뷰도 잘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하철역에서 내려서 부터 로드뷰와 로드뷰 옆의 지도를 보면서 미리 가상의 체험을 하게된다면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경우 어떻게 가라 몇미터 이후 이렇게 가라고 되어 있으니 이 부분을 캡쳐하거나 저장해서 간다면 보다 쉽겠죠.


04. 스마트폰 네비/지도 기능을 활요하자.

앱 중에서 이러한 것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고, 포털사이트의 지도기능에서 지원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러한 앱을 유용하게 사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의 경우에는 네비와 지도를 보면서 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도움을 얻고 있는 방법입니다.




뭐가 좋다. 뭐가 그렇지 않은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위 건물을 위주로 찾는 방법이 있고, 혹은 근처의 가까운 건물이나 편의점 은행등의 특징적인 위치를 기억해서 멀지않은 곳 까지 가서 "택시"를 타고 목적지를 찾아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게 된다면 보다 쉽게 목적지로 가게 되더라구요.


지도를 봐도 여러가지를 봐도 안될때는 그냥 "같이" 움직이거나 "택시"를 타고 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