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귀리를 가공해서 만든 제품입니다.

오트밀은 그 가공을 단순하게 진행을 하게 되면서 귀리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 먹기가 쉽게 만든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혈당을 관리하는 분들이 이 오트밀을 즐겨 먹기도 합니다.

 

근데 이 오트밀 정말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고 천천히 오를까요?

 

 

정답은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입니다.

오트밀은 다 같은 오트밀 같지만 오트밀에도 몇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1. 그냥 압착해서 눌러놓은 압착귀리

2. 적당하게 잘라놓은 스틸컷 귀리

3. 압착해서 눌러놓은 것을 잘라놓은 퀵 오트밀

4. 가루처럼 만든 귀리 가루

 

압착귀리는 그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것은 오래 불려야 하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기보다 쉽게 조리가 되는 눌러서 잘라놓은 제품을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퀵 오트밀 종류를 드시는 분들은 혈당이 본인이 원하는 결과랑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이 잘 불고 조리가 쉽게 가공한 퀵 오트밀은 소화가 빨라 혈당을 빠르게 높입니다.

 

오트밀을 먹었는데 혈당이 치솟더라.

이런 사연의 오트밀은 아마 퀵 오트밀로 구분이 되는 것들이나 귀리 가루를 이용해서 만든 식사가 아니였을까 합니다. 실제로 오트밀을 정해진 양만큼 먹었는데 혈당이 많이 올라서 놀랐다는 후기가 종종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귀리, 오트밀이라고 하더라도 가공작업이 많이 들어가고 소화가 쉽게 만들어진 것들은 일반적인 압착 오트밀과는 혈당의 결과가 다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은 오트밀을 먹은 후 혈당을 체크했을 때 혈당이 많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이나 당뇨전단계라면 더욱 그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혈당지수에 따라서도 혈당의 급격한 상승 수치가 많이 달라질 수 있는 분들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귀리가루를 우유에 타서 드신 분들 중에는 혈당이 200까지 상승했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무섭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퀵 오트밀이나 가루를 내 제품의 경우에는 소화 흡수가 빠른 만큼 먹는 양에 따라서 혈당이 급격하게 많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분들은 이런 제품을 구매해서는 안되고 압착 귀리, 압착만 진행한 오트밀을 구매해서 드셔야만 합니다.

 

혈당지수가 낮은 오트밀은 롤드 오트밀, 올드 패션 오트밀, 압착 오트밀 로 판매가 되는데요, 이런 제품들은 말 그대로 옛날 방식으로 눌러 놓아서 판매가 되는 제품인 만큼 혈당지수가 53정도로 낮습니다. 반대로 퀵오트밀이나 가루 오트밀은 70~90사이로 백미와 차이가 없을 수 있다고 하니 잘 구분해서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