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 완화하는 요령




아마 몇번은 들어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대사증후군이라는 질병의 단어를 말입니다.

우리나라 30세 이상의 성인 중 3명중 1명은 이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잦은 회식과 운동부족이 가장 주된 요인인데요, 고칼로리, 고탄수화물, 고지방의 식사와 운동부족, 음주 등으로 인해서 환자가 급속도록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일까?

사람이 생활을하고 삶을 지속하는데 필요한 것이 바로 "대사" 입니다. 대사란 생명체가 영양분을 섭취하고 몸속에서 순환시키는 생명활동의 과정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쉽지 않을가 합니다.


대사증후군은 이러한 대사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것을 대사증후군이라고 이야기합니다.





■ 이러한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 역시 원인을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1. 칼로리 섭취를 낮춰라.

현대인은 칼로리 과잉섭취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고칼로리 고지방으 섭취하기때문에 체중의 증가를 걱정해야합니다. 현재 섭취하는 열량보다 500~ 1000, 1500kcal 등의 섭취를 줄일 것을 권장하게 되는데요 특히 주말이나 퇴근후의 야식이 잦은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것을 더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기름진 음식이나 고칼로리의 음식을 줄이고 밥, 빵 등의 단손한 탄수화물 대신 잡곡밥 통밀빵 등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일주일에 3일 이상은 숨이 찰 정도로 운동하라

운동부족 역시 대사증후군의 큰 요인입니다. 일주일에 3회이상 30분 이상의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기나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많이 활동하면서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게 되며서 체내 지방이 감소하고, 근육의 양이 증가하기때문에 대사량이 늘어나고 보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수면리듬을 지켜라.

수면리듬을 지키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성인이 필요한 하루 평균 7시간 이상의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면시간확보를 위해서 매일 반복되는 규칙적인 시간의 잠자리와 기상시간을 가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비만을 유발하게되거나 대사증후군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수면시간은 지켜주세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