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느리게 행동하고 생각하면 여유롭고 즐겁다




요즘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좋아하고 보다 빠르고 생각하는 것을 능률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무조건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오지는 않습니다. 천천히 생각하고, 느리게 행동을 하더라도 효율은 높을 수 있고 더 많은 것을 보고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갈때 시간대별로 차시간에 맞춰서 여러가지 바쁜 일정을 계획하는데요, 이렇게 시간을 빡빡하게 설게하게되면 여행을 하는 동안에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겠지만 여행 중이나 갔다왔을때에에는 녹초가 될 수도 있겠죠.


반대로 느긋하게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둘러볼 수 있는 계획을 짜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여러곳을 다니기보다는 한 곳에서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고 천천히 생각하고 느리게 관광을 하게 되면 보다 많은 것을 경험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기때문이죠.


- 두가지 모두 각각의 장점이 크기때문에 무엇이 좋다고 판단하기는 힘듭니다. 나이와 환경 그리고 목적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는 것이 여행이기때문이죠.





먹는 것도 마찬가지죠.

바쁘게 먹기보다는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먹게되면 음식의 맛을 조금 더 음미할 수 있고, 먹는 시간이 늘어나기때문에 음식을 더 먹지 않더라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높은 식탐을 조절하는데에는 천천히 먹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합니다.


천천히 걷는 것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빠르게 걷거나 달리는 것보다 신체의 근육 등의 활성은 느리겠지만 천천히 자주 오래 걷게 되면 이 역시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고 신체의 능력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하고 오래하는 것은 크게 힘들지 않기때문에 부담감도 낮아집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