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을 6시에 먹은 이후 밤 10시가 넘으면 출출해지다




밤 10시가 되면 슬슬 배가 고파지는 것을 적지않은 분들이 야식증후군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 야식 증후군이 아닌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것은 바로 저녁의 식사시간과 잠자는 시간 사이의 기간이 길기 때문입니다.


저녁 6시에 저녁을 먹고 밤 12시에 잠을 청하게 되면 6시간을 생활하게 되는데, 활동량 등에 따라서 배가 출줄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에는 중간에 과일이나 단맛이 나는 채소로 간식을 섭취하거나 포만감이 발생하고 맛도 있는 간식을 챙겨먹는 것도 좋습니다.





■ 저녁시간 처럼 간식시간도 챙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6시에 저녁을 먹게 된다면 9시나 10시 정도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준비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 잘 먹지 않는 과일을 챙겨먹거나 단맛이 강하고 씹는 맛이 강한 야채를 챙겨먹거나 간단한 영양식이나 죽 등을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건강에 필요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은 배고픔을 달랠 뿐만 아니라 평소에 잘 섭취하지 못했던 영양을 섭취할 수 있기때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밤늦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수면에도 방해가 되고, 야식의 섭취로 인해서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할 수 있는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저녁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고, 야식은 먹지 않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야식을 자주 먹게 되고 이러한 것이 습관이 되게된다면 야식증후군 등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이러한 증상의 부작용이나 각종 좋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야식은 꼭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저녁은 잠들기 4시간 이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늦게 자는 습관으로 야식을 챙기게 된다면 잠자는 습관을 바꾸거나 일직 잠자리에 드는 것도 좋은 바업이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