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크림 언제 어떻게 발라야 할까?




요즘 햇빛이 강해지는 날이 많습니다. 이런날에는 자외선 차단제(썬크림)을 발라줘야 피부에 화상을 입지 않고 살이 타지않는데요, 많은 분들이 썬크림을 언제 발라야할지 어떻게 발라야할지 잘 몰라서 안바르거나 대충 바르거나 하게 됩니다.


오늘은 쉽게 기억할 수 있을만큰 쉬운 선크림 바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햇빛이 강한 여름에도 많이 바르지만 가을이나 겨울에도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01.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전 30분 전에 바르세요.

외출을 하기전에 비부야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흡수가 되는 것이 아니라 피부위에 얇게 펴져있어야 자외선을 차단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흡수되게 바르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골고루 퍼지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02. 얼굴뿐만 아니라 신체에 골고루 바르기

자외선 차단제는 대부분얼굴만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햇빛이 강한곳에 오래 있게 된다면 팔이나 다리 특히 목 뒤를 자외선 차단제로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골고루 발라야 오랜 시간 야외활동을 하더라도 피부에 화상을 입지않아 고통스러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3. 수시로 덧발라서 보강하기.

시간이 지나게 되면 효과가 옅어지게 됩니다. 땀이라던지 여러가지 활동으로 인해서 닦인다던지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나게 되면 다시한번 펴바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넓은 부위를 발라야한다면 스프레이형 선크림으로 팔다리를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 환경에 맞는 썬크림을 선택하는 것은 기본

SPF 지수를 확인하고 UVA,UVB 둘다 차단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SPF는 자외선b를 차단하는 효과를 표시하는 단위입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차단기능이 강한 것.(일반적으로 35~50을 많이 사용합니다)


- 너무 높은 SPF지수가 높은 제품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꼭 높은 지수제품을 썼다면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1. 외출전에 바르는 것이 좋다.

2. 피부에 흡수되는 제품이 아니라 넓게 펴바르는 제품이다.

3. 얼굴뿐만 아니라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는 다 발라주자.

4. 시간이 지나면 다시한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